Skip to content

top_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소개.png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이하 세반연)는 한국교회의 세습이 교회갱신을 위해 풀어야 할 시급한 과제임을 알리며, 교단마다 세습금지를 위한 입법운동을 목표로 교회리더십 교체의 바람직한 방향제시와 건강한 청빙문화 확산을 기여하고자 교회개혁실천연대,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바른교회아카데미가 최초 제안하여 2012년 11월 2일에 출범한 연합단체입니다.

세반연은 출범이후 좌담회와 학술 심포지엄을 통해 교회세습반대운동의 대중적·신학적 지평을 넓혀왔으며, 목회자와 성도,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세습에 대한 인식 여론조사를 실시하여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반연은 개별적으로 진행되는 교회세습에 대한 상담 및 대응운동 전개하며 한국교회의 공공성에 위배되는 개교회 세습을 반대하는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반연은 주요교단 노회에서 ‘세습방지법’ 헌의안이 의결되고, 총회에서 통과되도록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공교회 차원의 세습방지를 통해 한국교회의 대 사회적 신뢰를 회복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교회정관이 있는 개교회를 대상으로 교회정관에 세습금지 내용을 넣어 개정하는 운동을 전개할 계획에 있으며, 교회세습과 관련된 자료를 총 정리한 단행본을 출간하여 대중에게 보급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반연의 회원단체로는 감리교 장정수호위원회, 개혁교회네트워크, 교회개혁실천연대, 교회2.0목회자운동,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바른교회아카데미, 성서한국, 예수살기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01_01_소개.png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 03735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11길 20 CI빌딩 301호, 302호 | 전화 02-2068-9489 | 이메일 churchseban@gmail.com
Copyright ⓒ 2013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Designed by Rorobra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